“가격은 준중형이더라”…경차가 안 팔리는 이유는? [잇슈 키워드]
입력 2025.06.10 (07:01)
수정 2025.06.10 (07:04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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잇슈키워드입니다.
첫 번째 키워드는 '경차'입니다.
소비자들 사이에서 '경차'가 외면받고 있습니다.
이유가 뭘까요?
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국내에서 경차는 모두 3만여 대가 새로 등록됐습니다.
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33% 넘게 줄어든 겁니다.
국내 경차 판매량은 지난해엔 10만 대선이 깨졌고, 올해는 7만 대 아래로 떨어질 가능성이 커졌습니다.
경기가 어려우면 경차가 잘 팔린다는 공식이 옛말이 돼버린 셈인데요.
자동차 업계는 대형차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진 데다 소비자 마음을 얻을 만한 이렇다 할 신차가 출시되지 못해 경차 판매가 부진한 걸로 보고 있습니다.
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무늬만 경차일 뿐 준중형과 맞먹는 가격 때문에 외면하는 거란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.
첫 번째 키워드는 '경차'입니다.
소비자들 사이에서 '경차'가 외면받고 있습니다.
이유가 뭘까요?
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국내에서 경차는 모두 3만여 대가 새로 등록됐습니다.
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33% 넘게 줄어든 겁니다.
국내 경차 판매량은 지난해엔 10만 대선이 깨졌고, 올해는 7만 대 아래로 떨어질 가능성이 커졌습니다.
경기가 어려우면 경차가 잘 팔린다는 공식이 옛말이 돼버린 셈인데요.
자동차 업계는 대형차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진 데다 소비자 마음을 얻을 만한 이렇다 할 신차가 출시되지 못해 경차 판매가 부진한 걸로 보고 있습니다.
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무늬만 경차일 뿐 준중형과 맞먹는 가격 때문에 외면하는 거란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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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입력 2025-06-10 07:01:16
- 수정2025-06-10 07:04:28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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첫 번째 키워드는 '경차'입니다.
소비자들 사이에서 '경차'가 외면받고 있습니다.
이유가 뭘까요?
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국내에서 경차는 모두 3만여 대가 새로 등록됐습니다.
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33% 넘게 줄어든 겁니다.
국내 경차 판매량은 지난해엔 10만 대선이 깨졌고, 올해는 7만 대 아래로 떨어질 가능성이 커졌습니다.
경기가 어려우면 경차가 잘 팔린다는 공식이 옛말이 돼버린 셈인데요.
자동차 업계는 대형차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진 데다 소비자 마음을 얻을 만한 이렇다 할 신차가 출시되지 못해 경차 판매가 부진한 걸로 보고 있습니다.
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무늬만 경차일 뿐 준중형과 맞먹는 가격 때문에 외면하는 거란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.
첫 번째 키워드는 '경차'입니다.
소비자들 사이에서 '경차'가 외면받고 있습니다.
이유가 뭘까요?
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국내에서 경차는 모두 3만여 대가 새로 등록됐습니다.
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33% 넘게 줄어든 겁니다.
국내 경차 판매량은 지난해엔 10만 대선이 깨졌고, 올해는 7만 대 아래로 떨어질 가능성이 커졌습니다.
경기가 어려우면 경차가 잘 팔린다는 공식이 옛말이 돼버린 셈인데요.
자동차 업계는 대형차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진 데다 소비자 마음을 얻을 만한 이렇다 할 신차가 출시되지 못해 경차 판매가 부진한 걸로 보고 있습니다.
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무늬만 경차일 뿐 준중형과 맞먹는 가격 때문에 외면하는 거란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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